한국대학신문 홈 > 뉴스 > 국제

목록
프린트 스크랩
이두희 고려대교수, 中 대학교재 공저
'e 마케팅'중국 인민대 출판부서 교재로 출판
국내 대학의 경영학 교수가 쓴 저서가 중국인문대학에 의해 출판, 중국 대학교재로 쓰인다.

고려대는 27일, 이두희 고려대 교수(경영학)교수와 중국인민대학 상학원 여일림 교수가 공저한 'e 마케팅'이 최근 중국인문대학 출판부에 의해 출판했다고 밝혔다.

현재 중국 대학교에서 마케팅 관련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 수는 약 60만명. 중국인민대학 출판부는 중국 대학내 영향력있는 출판부로 알려져 있어, 이 교재로 수업을 받게 될 학생 수도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중국의 경영학 교재는 미국 교재를 번역하거나 자체 저술된 책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여일림 교수는 "한국의 인터넷 마케팅 실무의 발전상과 인터넷 마케팅 분야에서의 이 교수의 명성을 고려해 미국의 교재를 번역하는 것보다 더 교육적 가치가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 교수와 여일림 교수가 공저한 'e 마케팅'은 이 교수의 원저 '인터넷 마케팅(청아출판사, 1999년)'을 중국의, 실정에 맞게 내용을 보완, 중국어로 저술한 것이다.

이두희 교수는 "중국의 많은 대학생들이 한국이론으로 'e 마케팅을 배울 수 있게 돼 매우 보람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대학신문 기자 (news@unn.net) | 입력 : 07-08-27 오후 3:10
ⓒ 한국대학신문(http://unn.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목록
프린트 스크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1

최신 포토뉴스